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특정인 통화허용)

by ┃ 2020. 10. 15.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중요한 일이 있을 경우 전화를 받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 스마트폰마다 방해금지 모드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에도 이기능이 있는데요.


방해금지 모드 설정은 시간을 조절할수 있으며, 특정인들을 지정하여 원하는 사람에게만 전화를 받을수 있고, 같은 사람에게 반복하여 전화가 올 경우 벨소리가 울릴수 있게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중요한 일이나 회의가 있더라도 전화를 꼭 받아야 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이런 기능은 참 유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 모드

 

- 아이폰 홈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방해금지 모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 상단에 방해금지 모드를 활성화 시키게 되면 전화 및 알림 소리가 울리지 않게 됩니다.


- 그리고 방해금모드 버튼 아래에 있는 '시간지정' 기능으로 방해 금지모드의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또한 '잠금 화면 어둡게 하기'를 활성화 하게 되면 해당 시간동안 잠금 화면을 어둡게 하고 알림을 알림센터로 보내게 됩니다.

 

 


방해금지 모드 중 통화허용


- 방해금지 모드중에 꼭 통화해야 할 사람이 있다면 이를 지정하실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 메뉴중 '통화허용'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모든사람, 없음, 즐겨찾기에 포함된사람, 모든 연락처 로 선택하여 통화받을수 있는 사람들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 아이폰 잠금모드 설정 옵션중에는 반복해서 전화올때 벨이 울리게 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방해금지모드 메뉴중 '반복통화'를 활성화 시키게 되면 3분 이내에 같은 사람에게서 걸려 오는 두번째 전화는 착신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이상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때에 따라 옵션을 잘 선택하여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