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PDF 파일 변환, 온라인 사이트 통한 변환 방법

by ┃ 2020. 10. 12.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 라는 뜻으로, 어도비사에서 1993년에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이며, 국제표준 문서형식 입니다. 비니지스에서 보내는 파일들은 PDF 파일들이 많은데 그이유는 문서의 호환성 때문입니다. 국내에서는 한글 이나 워드 파일등을 보내는 경우도 많으나 해외에서 오는 파일들은 대부분 PDF 파일입니다.


그리고 최근 국내에서도 PDF 파일을 많이 이용하며, 인쇄 파일에도 호환을 위해 PDF 파일을 많이 이용합니다. 회사 업무를 함에 있어서 상대방이 읽을수 없는 파일을 보내는것도 예의에 어긋난 일이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이상 PDF 파일을 이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PDF 파일 받았을때 다른 파일형식으로 작업해야 할일들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PDF 파일을 변환할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특정 사이트의 홍보 목적이 아니며, 이런 사이트들은 많으니 참고 바랍니다.

 

 


PDF 파일 온라인을 통한 변환방법

 

요즘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PDF파일을 변환할수 있습니다. 이런 변환사이트들은 몇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그중 아이러브PDF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변환하는것보다 무척 간단하고 다른 PC 환경에서도 간단히 사용할수 있어 유용합니다. 그럼 아이러브피디에프 소개 와 사용 방법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아이러브 피디에프에 접속합니다.

<아이러브 PDF 바로가기>

아이러브 PDF 메인에서 이 사이트 기능을 보면 파일 변환 외에 PDF 파일 합치기 나 PDF 분할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러브 PDF 기능 및 변환 가능 파일 형식

 


PDF 합치기, PDF 분할, PDF 압축, PDF Word로 변환, PDF 파워포인트로 변환, PDF Excel로 변환, Word PDF로 변환, 파워포인트 PDF로 변환, Excel PDF로 변환, PDF 편집, PDF JPG 변환, JPG PDF 변환, 워터마크, PDF 회전, HTML PDF 변환, PDF 잠금해제, PDF 보호, PDF 구성, PDF PDF/A로 변환, PDF 복구, PDF에 서명하기

 


 

그럼 예제로 PDF 파일을 파워포인트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다른 파일 변환 기능들도 이와 마찬가지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PDF 파워포트로 변환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PDF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내 컴퓨터 혹은 구글 드라이브 등 에 있는 파일을 열어줍니다. 간단히 내컴퓨터에 있는 PDF 파일을 끌어다가 PDF 파일선택에 넣으주셔도 됩니다.



파일을 열어주게 돼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열리고 여기서 PPTX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로 파일 변환이 시작됩니다.

 

 

 

파일 변환은 용량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사항은 파일 변환중에 브라우저를 닫으시면 안됩니다.

 

 

파일 변환이 완료돼면 아래와 같이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버튼이 생깁니다.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변환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됩니다.


다른 변환방법들도 이처럼 간단하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온라인을 통한 PDF파일 변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