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 및 강약 조절 하는 방법

by ┃ 2020. 10. 8.

스마트폰의 진동이 울리게 돼면 간혹 조용한곳에서는 남에게 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도 흠짓 놀라게 돼는 경우도 많죠. 오늘은 스마트폰 기종 중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이폰은 진동의 강,약 강도를 설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진동 패턴을 선택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패턴으로 만들어 진동의 간격을 길게 하여 진동을 줄일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진동 패턴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운드 혹은 사운드 및 햅틱 열기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다음 사운드 (구버전) 혹은 사운드 및 햅틱을 열어줍니다.


2. 벨소리 메뉴 열기


사운드 메뉴 중 벨소리 메뉴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진동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3. 새로운 진동 생성

 

 

표준에는 여러가지 진동 패턴이 있는데 테스트 해보신후 맘에 드는 패턴이 있으시면 설정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오늘 설명 드릴 내용은 패턴 만들기 이기 때문에 하단에 새로운 진동 생성을 클릭 해줍니다. 진동 패턴 생성을 위해 화면 원하는 간격으로 화면을 눌러 줍니다.


4. 새로운진동 설정 및 저장

 

화면을 강약으로 눌러주는것은 인식을 못하는듯 하며 효과는 없었습니다. 간격을 길게 해주거나 짧게 짧게 눌러주어 진동 간격으로 세기를 조절하면 느낌상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원하시는 패턴으로 진동세기를 설정하셨으면 저장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로운 진동 이름을 설정할수 있는 창이 뜨고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패턴만 조절하더라도 도움이 돼었습니다. 한번 짧게 울리고 그다음 간격을 길게 하게 되면 느낌상 기존보다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상 아이폰 진동패턴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