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magicline4nx 보안 프로그램의 정체, 삭제해도 문제 없을까?

by ┃ 2020. 10. 16.

PC를 오랜만에 정리하다보면, 모르는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는 경우가 비일비재 합니다. 컴퓨터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저같은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을 지워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에 빠집니다. 자칫 잘못지우게 되면 컴퓨터에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라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죠.


이런 프로그램들은 은행이나 관공서 사이트 방문시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보안프로그램 중에 하나일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magicline4nx 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의 종류는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 magicline4nx 의 정체와 삭제해도 돼는지, 그리고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magicline4nx 정체

 

오랜만에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하기 위해 프로그램제거 에 들어가보니 magicline4nx 란 프로그램이 보였습니다.

 

이게뭐지? 난 설치한적이 없는데? 생각하며 자세히 모니 하단에 영어로 드림시큐리티 라고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드림시큐리티를 검색해보니, 이 프로그램의 정체를 알겠더군요.

 

드림시큐리티는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그러니 이프로그램은 보안프램이며, 공공기관 이나 은행에서 설치됐을 겁니다. 딱히 공공기관에서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외우는 경우는 없죠. 그래서 대부분 이 프로그램들이 언제 설치 됐었는지 이유를 모를수 밖에 없습니다.

 

 


magicline4nx 삭제

 

본인이 공공기관 업무를 자주 보지 않는이상, 이런 프로그램들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쓸데없는 메모리를 차지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두개씩 쌓이다 보면 그것도 무시할수 없습니다.

삭제 방법은 제어판 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열어 줍니다.


그리고 상단 검색창에서 magicline4nx 를 검색하여 이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다음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제거/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magicline4nx 이 간단히 삭제 됩니다.


이상 magicline4nx 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