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스크린 (Windows Defender Smart Screen) 끄기

by ┃ 2020. 10. 21.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는동안에 사이트를 분석하여 정상적인 사이트인지 분석해주고 이상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경고 페이지를 표시해 줍니다. 스마트 스크린은 그동안 쌓인 데이터를 토대로(피싱 사이트, 악성 소프트웨어) 우리가 인터넷으로 접속 하거나 다운로드 한 파일을 비교 분석하게 됩니다.

 

안전을 위해 문제가 될만한 사이트 및 파일로 의심돼면 차단 및 경고 메세지를 표시하기 때문에 유용한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맞지 않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필요한 사이트에 들어갈때 마다 경고 메세지를 띄워 불편할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스크린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 끄는 방법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을 끄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컴퓨터에 피싱 사이트 및 악성 소프트웨어 등을 차단해줄수 있는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야 안전하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키보드에 윈도우 모양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버튼을 누른후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윈도우 보안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Windows 보안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메뉴를 클릭합니다.

 

 



앱 및 파일검사에서 끄기를 선택해줍니다. Microsoft Edge용 SmartScreen 에서도 끄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스크린이 최종적으로 다 꺼지게 된것입니다. 경고메세지와 같이 장치가 공격에 취약할수 있으니 이점 유의 하시고 꼭 별도의 보안프로그램 설치후 설정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스크린 끄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