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구글 크롬(Chrome)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팝업창 광고 차단)

by ┃ 2020. 10. 23.

구글 검색을 많이 하게 되면서 구글 크롬을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나 네이버웨일도 사용하지만 주로 구글 크롬을 주로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사용빈도가 많아짐에따라  팝업 차단을 하지 않으면 불편한점이 생기더군요.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들까지 차단 기능 작동되니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안을 위해서 팝업 차단 설정은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팝업 차단 및 해제, 허용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구글 크롬 팝업창 설정 메뉴 찾기

 

구글 크롬 창 상단에 오른쪽 점3개 있는데,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설명 이미지와 같이 메뉴가 열립니다. 여기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사이트 설정을 선택합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팝업 설정창이 열립니다.

 


2. 구글 크롬 팝업 차단 및 해제 허용 방법

 

차단에서 '추가'를 클릭하면  사이트 주소 입력창이 오픈됩니다. 팝업 차단하게될 사이트 주소를 넣어준 후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입력한 사이트가 차단된 사이트 목록에 추가 되며, 차단된 사이트에서는 팝업이 열리지 않습니다.  다시 팝업 허용으로 돌려놓기를 하려면, 오른쪽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허용, 수정, 삭제 메뉴가 오픈됩니다. 여기서 허용 클릭합니다.


각 웹 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하기 위해서는 '허용' 에서 추가를 클릭하여 위와 같이 주소를 별도로 입력하여 추가 하시면 됩니다.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차단, 수정, 삭제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다시 차단 혹은 삭제가 가능합니다.


구글 크롬(Chrome) 팝업차단 해제 및 허용 방법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