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by ┃ 2021. 3. 25.

오늘은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내 의견을 말하고 싶어 댓글을 달기도 합니다. 좋은 댓글을 달기도 하지만 나중에 생각 해도면 삭제하고 싶은 댓글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나의 의견을 주장하는 것도 좋지만, 때론 잘못된 의견으로 누군가에게는 상처가 될수도 있고 내 자신도 그런 댓글이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에서 내 댓글을 확인 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C에서 삭제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기록 확인 및 삭제


1. 시청기록 메뉴

PC에서 유튜브에 접속하게 되면 왼쪽에 시청기록 메뉴를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시청기록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왼쪽 상단 끝에 3줄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메뉴가 열립니다.


2. 시청기록 댓글 메뉴

시청기록을 클릭하게 되면 반대쪽인 오른쪽에 댓글 메뉴가 보입니다. 댓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내 YouTube 댓글

댓글 메뉴에 들어오게 되면 내가 쓴 댓글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댓글 오른쪽에 엑스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내가 쓴 댓글이 지워지게 됩니다. 

 


댓글이 삭제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왼쪽하단에 '항목 1개를 삭제함' 이란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면 그 동안 유튜브에 썼던 댓글들을 날짜별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에서 내가 쓴 댓글 기록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올바른 인터넷 댓글 문화로 남에게 혹은 내 자신에게 상처 주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