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 계정삭제 오류도 손쉽게 해결

by ┃ 2021. 3. 31.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은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할수 있지만 간혹 모바일 탈퇴시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그런 분들이 많이 계신걸 알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모바일 탈퇴시 '고객센터 - 계정관리' 메뉴를 클릭했을때 '요청한페이지를 찾을수 없음' 이라고 표시되며 다음 단계로 진행이 안돼더군요. 해결 방법은 인스타그램 PC 버전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모바일 계정삭제 방법을 해결 하는것 보다 빠르고 편리합니다. 그럼 오늘은 인스타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1.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시 유의사항

아래는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요청시 유의사항만 몇가지 추려서 가져온것입니다. 자세한 유의사항을 보시려면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 나온 유의사항들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1. 계정을 삭제하면 프로필, 사진, 동영상, 댓글, 좋아요, 팔로워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잠시 활동을 중단하려는 경우 대신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2. 계정이 삭제된 후에는 동일한 사용자 이름으로 다시 가입하거나 해당 사용자 이름을 다른 계정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1.3. 계정 삭제 요청 후 30일이 경과하면 계정과 모든 정보가 영구적으로 삭제되어 정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1.4. 삭제 과정 시작 후 모든 게시물이 삭제되기까지는 최대 9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의 다른 사용자는 삭제 중인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1.5. 정보 사본은 백업 저장 공간에 90일이 지난 후에도 남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재난이나 소프트웨어 오류 또는 기타 데이터 손실 사건 발생 시 복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출처 : 인스타그램


2. 모바일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오류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시 고객센터 메뉴에서 계정관리 메뉴를 클릭했을때 더이상 진행이 안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요청한 페이지를 찾을수 없음' 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제 경험상 여기서 모바일로 더이상 진행하는 것은 시간낭비 일수 있으니 PC 버전으로 진행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아래에서 PC 버전으로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진행시 오류

 


3. 인스타그램 PC 접속 후 도움말 클릭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로그인



인스타그램 홈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하여 내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홈에서 내 프로필 클릭



내 인스타그램 하단에 '도움말'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 인스타그램에서 도움말 클릭


4. 계정관리에서 계정삭제 클릭

'도움말'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고객센터로 이동 됩니다. 여기서 '계정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관리 메뉴 클릭

 


계정관리로 넘어오면 '계정 삭제' 메뉴가 보입니다. '계정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삭제 메뉴 클릭


5. 계정삭제에서 계정삭제 페이지 클릭

계정 삭제 메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이 나오게 되는데 클릭하게 되면 계정삭제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본문속에 '계정삭제 페이지' 라고 되어 있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 링크 클릭


6. 계정 삭제 신청

이제 계정 삭제를 진행합니다. 계정 삭제를 진행하셔도 되지만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하실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라고 되어있는 파란색 링크를 클릭하여 비활성화를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계정삭제를 계속 진행하시려면 삭제를 하려는 이유를 메뉴에서 선택해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이유 선택



최종 적으로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고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해 주게 되면 계정삭제 신청이 완료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 후 최종 삭제 버튼 클릭


이상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및 회원탈퇴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