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사진촬영 수평 가이드라인 만드는 방법

by ┃ 2021. 4. 12.

많은 분들이 아이폰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가 카메라가 아닐까 합니다. 아이폰 카메라로 사진촬영을 하게 되면 특별한 사진기술이 없어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다는게 이유입니다. 


하지만 아이폰 사진의 질이 아무리 좋아도 사진의 수평이 맞지 않으면 열심히 찍은 결과물에 만족하지 못하게 되고 수평을 맞추기 위해 몇번이고 다시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폰 기능중에 격자기능을 이용하면 사진 촬영시 수평과 수직을 맞춰 손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는데요. 카메라 화면에 격자 무늬의 가이드라인을 설정하여 사진의 수평과 수직이 잘 맞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카메라 격자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방법

 

> 아무런 기능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로 아이폰의 카메라를 켜면 이미지와 같이 화면에 아무 무늬없이 카메라 화면만 보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상태로 카메라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리드라고 불리는 격자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사진의 수평과 수직을 쉽게 맞출 수 있어 훨씬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자신의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을 위해 아이폰의 [설정]에서 [카메라]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보고 계신 이미지 캡쳐화면은 iPhone7Plus의 IOS14.4.2 버전을 이용하였습니다. 

 


>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면 포맷, 비디오녹화, 슬로모션녹화, QR코드스캔등을 이 설정메뉴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구성]에 [격자]를 활성화시킵니다. 



> 설정을 모두 마치셨으면 카메라 설정에서 빠져나와 다시 카메라 앱을 실행해 봅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카메라 화면에 격자가 생겼습니다. 이 격자를 가이드라인으로 사진 촬영을 하시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