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신청방법 간단해요

by ┃ 2021. 3. 26.

우리나라는 무주택자들에 대한 지원을 해주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펴고 있는데요. 특히 청약을 넣거나 연말정산을 할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무주택확인서 입니다. 

 

청약당첨의 가장 핵심이 무주택기간이 길면길수록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청약통장에 대한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도 무주택확인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무주택확인서를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

 

1.1. 정부24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으로 무주택확인

정부24 바로가기

> 정부24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주찾는서비스]메뉴에서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무주택확인서 발급신청을 진행합니다.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민원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회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에 동의합니다를 모두 체크합니다. 



> 비회원 신청이기 때문에 신청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표시의 필수입력사항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을 모두 입력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먼저 성명과 주소등의 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 

 


> 다음은 수령방법을 검색하여 온라인 발급을 통해 본인이 직접 출력할건지, 전자문서지갑으로 받을 건지, 제3자에게 제출할건지를 선택합니다. 모든 작성이 끝났으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무주택확인서발급을 하려고 하는데 뜬금없이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류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이 서류에 주택 소유 여부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무주택확인서로서 증빙이 필요하다면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류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1.2. 청약통장 가입 은행 홈페이지

- 청약통장을 가입한 은행 홈페이에 방문하시면 [연말증명서] 또는 [연말증명서 발급]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통해 공인인증 후 무주택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은행마다 인터넷으로 무주택확인서 발급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신 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2. 무주택확인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 무주택확인서를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길 원하시면 청약통장을 가입한 은행에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시고 방문하셔서 상담 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