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넷플릭스 요금제 VS 왓챠 플레이 가격 비교 선택은?

by ┃ 2021. 3. 19.

넷플릭스 그리고 왓챠플레이를 비교하는 사람들은 "넷플릭스는 퀄리티 좋은 드라마, 볼거리가 풍부해서 좋고, 왓챠플레이는 고전영화를 찾아 보기 좋다" 로 비교하곤 합니다. 큰 맥락에서 보면 틀린 말은 아닌거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넷플릭스에서만 볼수 있는 단독적인 콘텐츠 와 상상이상의 퀄리티가 있기 때문에 넷플릭스가 우선순위에 있다고 봅니다. 다만 저같이 예전 영화를 자주 찾아보는 사람들에게는 왓챠플레이가 더 좋긴합니다.

 

최근 왓챠 미디어 영화 순위를 보더라도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해리포터 시리즈들이 1위부터 5위까지를 차지 하는걸 보면 저와 비슷한 이유에서 왓챠 플레이를 이용하시는거 같습니다. 그럼 요금제는 어떨까요?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 와 왓챠플레이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넷플릭스 요금제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3개의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월요금은 베이직이 가장 저렴한데 프리미엄과 비교해보면 5천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넷플릭스 퀸스갬빗 中


하지만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나 화질 면에서 프리미엄이 더 우수하기 때문에 가족들이 넷플릭스를 자주 이용한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 드립니다. UHD 화질의 경우도 프리미엄에서만 지원 됩니다.

넷플릭스 퀸스갬빗 中


넷플릭스는 첫 이용시 한달간 무료이니 가족끼리 돌려가면서 이용하고 기간이 끝나면 결제하는 방향으로 가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아래는 넷플릭스 요금표 입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월 요금

9,500원

12,000원

14,500원

HD 화질 지원

×

UHD 화질 이용가능

×

×

동시접속 가능 인원

1

2

4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언제든 해지 가능

 

 


2. 왓챠플레이 가격

 

왓챠플레이는 넷플릭스와 다른게 2개의 요금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베이직과 프리미엄 인데요. 넷플릭스 처럼 중간 요금제가 없고 가장 저렴한 요금제와 비싼 요금제 2개가 있습니다.

왓챠 어톤먼트 中


두요금제는 5천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동시 접속 가능인원수 와 화질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1가구 이상의 가구라면 프리미엄이 유리합니다.

 

번거롭더라도 친구들과 함께 이용해도 좀더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왓챠 플레이는 2주간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래는 왓챠 플레이 월 요금표 입니다.

 

베이직

프리미엄

월 요금

7,900원

12,900원

동시접속 가능 인원

1

4

지원하는 최대화질

Full HD

Ultra HD 4K

저장 가능한 다운로드 영상수

5

100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기간을 오래 계약 할수록 요금제가 좀더 저렴해 지는데요 당연히 기간을 오래 계약 할수록 요금은 저렴해집니다. 꾸준히 이용하실거라면 12개월 요금제가 가장 유리하겠죠? 아래는 기간별 할인율이 적용된 요금표 입니다.

1개월

월 7,900원

3개월

3개월마다 20,900원 (월 7,000원 정도)

6개월

6개월마다 39,900원 (월 6,700원 정도)

12개월

12개월마다 73,900원 (월 6,200원 정도)


3. 넷플릭스요금제 VS 왓챠플레이 가격 비교

 

그럼 넷플릭스 와 왓챠플레이의 재미, 퀄리티 등을 떠나서 가격만 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왓챠플레이에는 위에 설명 드렸다시피 스탠다드 요금제가 없기 때문에 베이직과 프리미엄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3.1 넷플릭스 VS 왓챠 베이직 요금제 


왓챠 플레이가 1,600원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최대화질을 보면 왓챠는 Full HD가 지원되지만 넷플릭스는 HD 화질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그외 동시접속 가능인원 이나 시청할수 있는 기기들은 같습니다. 

 

왓챠 플레이 베이직

넷플릭스 베이직

월 요금

7,900원

9,500원

동시접속 가능 인원

1

1

지원하는 최대화질

Full HD

HD 화질 지원 안됨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3.2 넷플릭스 VS 왓챠 프리미엄 요금제

 

프리미엄의 경우 월요금을 제외한 동시접속가능인원, UHD 화질지원, 사용기기는 똑같습니다. 다만 왓챠가 1,600 원 더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왓챠 플레이 프리미엄

넷플릭스 프리미엄

월 요금

12,900원

14,500원

동시접속 가능 인원

4

4

UHD 화질 이용가능

노트북, TV,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청


무료 이용기간의 경우 넷플릭스는 한달인데 반해 왓챠는 2주 라는 짧은 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아쉬움은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고전영화를 많이 찾아 보는 사람들에게는 왓챠가 좋고 또한 요금도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고퀄의 드라마나 신규 콘텐츠를 자주 접하시고 분들은 요금제가 조금더 비싸더라도 넷플릭스가 맞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넷플릭스 VS 왓챠 플레이 요금제 비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