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보기 (모바일 앱 3가지)

by ┃ 2021. 3. 16.

실시간 교통상황을 보는 앱은 다양합니다. 현재의 도로 상황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볼수 있으니 참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곤 합니다. 이런 앱들은 지도에서 CCTV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전국 도로 어디든 정체구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앱들은 위에 말씀드린 기능을 모두 사용할수 있고 다른 편리한 기능또한 사용할 수 있는 앱 입니다. 바로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고속도로교통정보 3가지 앱 입니다. 지도 기능 뿐만 아니라 실시간 도로의 CCTV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3가지 앱으로 실시간 고속도로 CCTV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시간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보는 방법

 

설명하기 앞서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고속도로교통정보를 사용하시려면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앱들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지도

 

먼저 네이버지도 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설정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교통정보, CCTV 메뉴를 체크해줍니다.



그 다음 검색하고 싶은 위치를 지도에서 찾거나, 목적지가 있다면 목적지를 입력하여 경로를 설정해줍니다. 위에서 CCTV를 체크 했기 때문에 확대를 하게 되면 CCTV모양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교통상황을 보고 싶은 위치의 CCTV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보실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제공 화면으로 실제 상황과 30초 ~ 1분 정도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2. 카카오맵으로 보기

 

카카오맵도 네이버 지도앱과 설정 방법은 비슷합니다. 먼저 설정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설명 이미지와 같이 지도 설정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교통정보, CCTV 를 클릭하게 되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지도에서 교통상황을 보고 싶은 위치로 이동하신 후 CCTV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영상을 통해 보실수 있습니다.

 

동묘앞을 영상으로 보니 아래에 '경찰청 UTIC - 실제상황과 5~10분 정도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라고 표시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고속도로교통정보

 

고속도로교통정보 앱을 실행하게 되면 오른쪽 CCTV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줍니다.



지도의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교통상황 실시간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선별 교통상황을 간편하게 보실려면 앱 상단 메뉴중 '노선별교통상황'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경부선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경부선에 들어가니 CCTV가 설치된 구간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한남 IC를 클릭하니 영상이 바로 표시됩니다. 노선별로 간편하게 볼수 있는 기능이라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실시간 교통상황을 CCTV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