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노인인권 사이버 교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KOHI 인권교육 수강

by ┃ 2021. 3. 12.

고령화시대가 지속되고 노인인구가 많아지다 보니, 노인복지관련 시설도 많아지고 운영자나 종사자 또한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노인 인권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인 듯 합니다. 노인복지법 및 장기요양보호법이 강화됨에 따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은 노인복지관련 시설의 운영자 및 종사자들은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필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다 보니,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교육사이트가 리뉴얼 되다 보니, 기존 홈페이지와는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입니다. 오늘은 노인인권사이버 교육 대상자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 대상자

 

-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은 노인인권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노인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향상 시키고 인권을 기반으로 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교육입니다.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은 과정별 수강 대상자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의무 수강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 노인인권의 첫걸음 (이용시설편)

- 노인복지관등의 노인여가복지시설, 노인보호 전문기관, 노인일자리지원기관, 방문요양 및 방문간호등의 재가노인복지시설등의 이용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는 노인인권의 첫걸음의 이용시설편을 필수로 수강하셔야 합니다. 

 

 

1.2. 노인인권의 첫걸음 (생활시설편)

- 양로시설이나 노인공동생활가정등의 노인주거복지시설, 노인요양시설등의 노인의료복지시설, 학대피해노인 전용쉼터등의 생활시설운영자 및 종사자는 노인인권첫걸음의 생활시설편을 필수로 수강하셔야 합니다.  

 

 

1.3. 노인인권의 첫걸음 (방문요양서비스편)

-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서비스등의 방문요양서비스 운영자 및 종사자는 노인인권의첫걸음의 방문요양서비스편을 반드시 수강하셔야 합니다. 

 

 

 

 

1.4. 노인인권의 첫걸음 (주야간보호서비스편)

- 주,야간보호서비스 운영자 및 종사자는 노인인권의 첫걸음의 주야간보호서비스편을 반드시 수강하셔야 합니다. 

 

 

1.5. 노인학대신고의무자

- 노인학대신고의무자 및 의료인, 노인복지시설의 종사자,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장기요양기관종사자등은 노인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을 수강하셔야 합니다. 

노인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은 교육 수강시 노인학대 유형을 알고 노인학대 발생시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수강신청 방법

 

KOHI 인권교육 바로가기 

-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본인명의의 휴대전화가 없을 경우 아이핀 인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민간아이피 신규발급에도 본인명의의 휴대전화 또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민간아이핀 발급 가능한지 문의 후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노인인권사이버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하시면 로그인 화면이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이시는 페이지가 노인인권사이버교육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입니다. 학습이 필요한 강좌를 수강신청하기 위해 과정신청 메뉴 또는 바로 아래 노인인권교육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노인 인권교육 과정이 나옵니다. 이 중 원하는 과정을 수강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모든 교육의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기간은 신청일로 부터 21일간 수강이 가능합니다.

 

교육시간은 과목당 6시간이고 노인학대신고의무자 과목은 1시간 입니다. 자신이 수강해야 하는 과목의 오른쪽에 수강신청 빨간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수강취소도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 과정검색 및 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신청자 정보의 필수항목을 모두 입력하신 뒤에 하단에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수강신청이 간편하게 완료되었습니다. 


3. 노인 인권 사이버 교육 강좌 수강 방법

 

> 수강신청이 완료되었다면 학습을 해야 합니다. 교육 수강을 위해서 위에 수강신청 완료페이지에 학습현황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셔도 되고 메인화면에서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중인 학습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학습하기 페이지에서 수강하려는 과정의 학습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원하는 차시의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강좌가 재생됩니다. 


4. 수료증 발급 방법

 

- 모든 과정의 수료가 완료되면 수료증발급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그때 수료증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수료증은 교육을 신청할 시점의 소속 정보로 출력되기 때문에 반드시 교육신청을 하기 전에, 소속 정보를 확인하시고 변동사항이 있으실 경우 관련 내용을 수정한 뒤에 학습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