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IT 인터넷 튜토리얼

쿠팡플레이 시청기록 및 시청중인 컨텐츠 삭제 방법

by ┃ 2021. 4. 20.

 

쿠팡플레이는 넷플릭스, 왓차와 같은 영화, 드라마, 예능등 다양한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OTT서비스 입니다. 쿠팡플레이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게 구독료인데요.

 

쿠팡와우 멤버십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쿠팡플레이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와우와 쿠팡플레이를 동시에 이용하실 수 있는 겁니다. 

쿠팡와우 멤버십 비용이 월2,900원이니 넷플릭스나 왓차에 비해 4 ~ 5배정도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으니, 가입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프리미어리그 중계를 시작하면서 손흥민선수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관람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점점 영상수도 많아지고 최신 컨텐츠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로는 최고의 OTT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쿠팡플레이를 이용하다보니, 넷플릭스나 왓차처럼 시청중인 영상이 메인화면에 나오는데요. 물론 이기능이 편할때도 있지만 이미 다 시청했거나 시청중이라도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플레이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쿠팡플레이 시청기록 삭제 방법

 

> 쿠팡플레이앱을 실행합니다. 쿠팡플레이 메인화면 하단 오른쪽에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 메뉴중에 [설정]메뉴를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다운로드 콘텐츠 모두 삭제]를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모두 삭제할지에 대한 팝업창이 떴습니다. [다운로드 콘텐츠 모두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진행하는 시청기록 삭제는 현재 기기에서만 삭제된다고 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쿠팡플레이 시청기록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2. 쿠팡플레이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하는 방법

 

- 쿠팡플레이 신청중인 콘텐츠의 경우 따로 삭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 쿠팡플레이 앱을 실행합니다. 상단에 현재 시청중인 영상이 보입니다. 

 


> 여기서 삭제할 영상 오른쪽에 점3개를 클릭합니다. 



> [시청중인 콘텐츠 삭제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이 삭제가 됩니다. 


간단하게 쿠팡플레이의 시청기록 및 시청중인 영상을 삭제해 봤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막상 실행하려고 하면 메뉴 자체를 찾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시청을 중단하고 싶은 영상이나 시청을 마친 영상을 위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