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금융생활

서민금융진흥원 앱, 휴면예금 찾아줌 이용방법 (모바일 휴면예금 조회 및 찾기)

by ┃ 2020. 12. 9.

휴면예금이란 은행의 예금,적금, 부금 중에서 약정에 따라 소멸 시효가 완료된 후에 찾지 않은 예금을 말하며, 소멸시효가 완료된 휴면예금은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출연된다고 합니다. 이런 휴면예금은 출연금융기관에서 제공한 계좌에 한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면예금 찾아줌


휴면예금을 조회하거나 지급신청 하는 방법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서민금융지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이용 그리고 모바일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모바일을 통해 휴면예금을 조회 하고 지급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 이용방법

 

1.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


먼저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하여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


2. 휴면예금 메뉴


서민금융진흥원앱 홈 화면에서 돼지가 자고 있는 모양의 휴면예금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 다음 '출연휴면예금 조회' 를 클릭합니다.

출연 휴면예금 조회


3. 서민금융진흥원 회원등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및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 회원등록


간편인증수단 등록

 

간편인증수단은 패턴, 지문 또는 faceid, pin 이 있는데 이중 본인이 편리한 인증수단을 등록하고 간편인증수단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 설명이 이미지 와 버튼을 밀어 활성화 시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앱 간편인증수단 등록


4.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다시 홈화면에서 휴면예금 메뉴를 클릭한 후 휴면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을 위해 약관동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휴면예금 조회 결과를 확인하시고 잠자고 있는 나의 휴면예금이 있다면 찾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지급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휴면예금 조회 및 찾아가기


휴면예금 조회 서비는 항시 가능합니다. 다만 지급신청은 시스템 점검시간인 23 ~ 1시를 제외한 평일 24시간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1,000만원을 초과하는 잔액은 신분증, 통장, 도장등을 지참하시어 해당 금융 영업점에 방문 하셔야 합니다.

이상 모바일 서민금융진흥원앱으로 휴면예금 조회 및 찾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