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금융생활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카카오 증권거래하는 방법)

by ┃ 2020. 12. 4.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요즘은 비대면으로 쉽게 주식계좌를 개설할수 있는데요. 그중 카카오뱅크를 통한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카카오뱅크앱을 통해 조건이 맘에드는 제휴사를 선택하여 주식계좌를 개설할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국투자증권 한곳의 제휴사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KB증권, NH투자증권 이 추가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방법

 

예상하기로는 앞으로도 많은 증권사들이 추가될거라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카카오뱅크를 자주 사용하여 카카오뱅크에서 주식계좌를 만들었고 그중 한국투자증권의 신규가입 혜택이 맘에 들어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하였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로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과 제휴사 혜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혜택 증권사별 비교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혜택은 각 제휴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마다 혜택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1년동안 쭉 지켜보니 매달 혜택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고 조금씩 바뀔때가 있는거 같습니다.

 

이번달 혜택기간은 최초 개설 고객에 한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리뷰를 보신분들은 그달의 혜택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각 제휴사에서 주는 신규개설 혜택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약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개설 혜택

 

1. 개설축하금 : 5천원

2. 투자관리서비스 : 5개월 무료

3. 위탁거래수수료 : 5년 혜택

카카오뱅크 KB증권 주식계좌


카카오뱅크 NH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혜택

 

1. 개설축하금 : 5천원


2. 위탁거래수수료(국내) : 평생 우대


3. 위탁거래수수료(해외) : 2021년 3월까지 우대

카카오뱅크 - NH투자증권 NAMUH 주식계좌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혜택


한국투자증권 혜택중 맘에드는 것은 국내 혹은 해외주식 1주를 랜덤으로 주는 것입니다.

 

 

1주가 5천원이상이 될수 있기 때문에 3개 제휴사중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하였습니다. 1주가 비싼 주식을 받게 되면 다른 제휴사에 비해 큰혜택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1. 개설축하혜택 (택1) : 국내/해외주식

2. 위탁거래수수료(국내) : 평생 우대

카카오뱅크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주식계좌


한국투자증권 국내 주식 지급 방식


신규개설자에 한해 국내 대표기업 주식 1주 지급

- 지급 방식 : 계좌개설 후 한국투자 앱에서 주식 신청 시 3영업일 후 지급 (12월 31일까지 신청)

- 개설 기간 : 2020년 11월 1일 ~ 12월 31일

- 대상 :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

- 제공 주식 : KOSPI 200에 편입된 주식 무작위로 1주 (단, 한국금융지주, 카카오 제외) / 해외 인기주식 지급과 중복 지급되지 않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혜택


신규 개설자에 한해 해외 인기주식 1만원 (8천원+2천원)

국내 대표기업 주식 1주와 해외주식 8천원 상당 제공은 중복 지급되지 않습니다.

- 지급 방식 : 계좌개설 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해외주식 투자(미니스탁)" 서비스 신청 시 (12월 31일까지 신청)

 


- 개설 기간 : 2020년 11월 1일 ~ 12월 31일

- 대상 :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

- 제공 주식


직접 선택한 주식 8천원, 랜덤 주식 2천원 상당 제공 (소수점 수량으로 매수하여 지급)


선택 주식: 스타벅스, 애플, 아마존, 디즈니 중 1종목


랜덤 주식: 테슬라, 나이키, 구글, 넷플릭스 중 1종목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방법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뱅크앱이 설치되 있어야하며, 신분증 촬영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 홈에서 오른쪽 하단에 3개의 점으로 표시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 아래에 증권사 주식계좌 메뉴로 들어 갑니다.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메뉴 선택



그러면 각 제휴사마다 설명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아래쪽에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에서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주식계좌 개설하기' 파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카오뱅크 한국투자 증권 뱅키스 주식계좌 개설

 


주식계좌 개설 약관동의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약관은 항상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약관동의

 

 

그리고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에 연결한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를 선택합니다. 다음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에 사용할 비밀번호 4자리를 만들어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결계좌 선택 및 주식계좌 비밀번호 설정



다음 신분증 촬영을 위해 신분증 앞면이 보이게 놓고 사진촬영을 진행합니다. 조명 혹은 빛에 반사되면 잘 인식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어두운 바닥에 놓으면 더 인식이 잘됩니다. 촬영후 신분증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신분증 촬영

 


그리고 여기서 좀 귀찮은데요. 한국투자증권앱 과 바이오인증공동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한국투자증권앱을 먼저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기 위해, 바이오 인증앱을 통해 본인의 바이오 정보를 만들어줍니다.

바이오 인증 공동앱


그 다음 한국투자증권앱의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신규 혜택으로 지급되는 주식 1주는 3영업일 후 한국투자증권앱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따로 조건이 붙는건 아니니 주식을 하지 않는 분이라도 가입하여 1주를 공짜로 얻으시면 됩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한국투자증권 개설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주식 시장이 상승세니 꼭 좋은 종목을 사셔서 큰 수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