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금융생활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및 카카오톡으로 돈받기 방법

by ┃ 2020. 10. 25.

카카오페이 송금받기는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을 통에 연동되어 있는 카카오페이로 쉽게 받을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 있는 페이머니는 현금과 같기 때문에 내 계좌를 연결해 놓고 받은 페이머니를 현금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카카오페이로 받은 페이머니를 결제시 편하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톡으로 송금 알림이 온 페이머니는 알림이 온 카톡메세지 클릭만으로 받을수 있으며, 카카오톡에 연결되어있는 카카오페이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

 

카카오페이로 송금한 사용자는 이미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여 카톡 친구를 선택한 후 송금을 진행했을 것입니다. 송금을 받은 사용자는 아래 설명 이미지와 같이 카카오페이를 받으라는 알림이 떴을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메세지


알림 메세지를 클릭하게 되면, 내 카톡에 연결되어있는 카카오페이로 입금 됩니다. (저 메세지를 클릭하지 않는 동안은 상대편이 송금취소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세지를 클릭하여 페이 머니를 받게 되면 상대편이 취소 할수 없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밎 현금 송금 받기


카카오페이를 내계좌로 현금으로 송금 하거나 카카오톡에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들에게 송금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부터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하단에 점3개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더보기 를 클릭합니다. 더보기를 클릭한다음 아래 화살표에서 가리키는 Pay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메뉴



그 다음 은행/증권선택, 계좌인증(송금 입금자명을 통해 인증), ARS인증을 통해 계좌연결을 합니다.

 

연결 가능한 은행목록

카카오뱅크, NH농협, 신한, IBK기업, KEB하나, 우리, KB국민, SC제일, DGB대구, 부산, 광주, 새마을금고, 경남, 전북, 제주, KDB산업, 우체국, 신협, 수협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그러면 이제 보유하고 있는 페이머니를 상대편 은행계좌를 직접 입력하여 송금하거나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하여 보낼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홈에서 송금을 클릭하게 되면 카카오톡 친구 그리고 계좌번호 메뉴 둘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페이머니를 내 계좌로 보낼려면 계좌 번호를 선택한 후 내계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금액을 입력 하고 송금 하면 됩니다. (수수료는 10회까지 무료)

카카오페이 현금 송금 받기


정상적으로 카카오페이 머니 송금이 완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송금완료 메세지가 옵니다. 송금 일시, 받은 사람, 보낸금액 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완료 메세지


이상 카카오페이 송금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