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있는 세상뉴스

아이폰12 사전예약, 자급제폰 VS 통신사 비교 경험담

by ┃ 2020. 11. 19.

아이폰12가 출시 되면서 사전예약 열풍이 일어났습니다. 그중 가장 치열했던곳은 쿠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광클의 고수가 아닌 이상 쿠팡에서 아이폰12 예약을 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돼네요.


이번 아이폰12 미니 와 프로맥스가 출시 됐을때 저도 시도 해봤는데요. 자정이 넘는순간에 광클을 했지만 지속적인 서버오류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광클의 고수들은 어떻게 다들 구매했는지 30도채 안돼서 일시품절이란 문구가 뜨더군요. 사전예약하신분들 대단하십니다 .. 그럼 쿠팡 사전예약은 왜 이렇게 인기가 좋으며, 자급제폰 과 통신사 사전예약은 뭐가 다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12 사전예약 자급제폰

 

자급제폰 사전예약시 단점

 

단점은 단 한가지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사전예약이 굉장히 힘듭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에도 전부 일시품절이 표시되있습니다. 

쿠팡 아이폰12 일시품절



특히 아이폰12 프로맥스 그레 파이트 128GB 모델이 가장 인기가 좋은듯 합니다. 칼라만 봤을때도 그레파이트 모델들이 가장 먼저 품절이 되더군요.

애플 홈페이지 아이폰12 프로 맥스 구입하기


자급제폰 사전예약시 장점

 

아이폰12를 쿠팡, 위메프, 11번가 등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뻔한 말이지만 결국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예를 들어 쿠팡같은 경우는 사전예약시 신용 카드할인이 적용됩니다. 제가 사전예약을 시도할때는 삼성카드가 할인율이 가장 좋았는데, 대략 1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는 일정기간동안 무이자 할부까지 되니 한푼이라도 싸게 살려면 역시 자급제폰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자급제폰을 구매하게 되면 5G 요금제를 가입할 필요 없이 기존 쓰던 요금그대로 LTE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꽤 많은 돈을 세이브 할수 있죠.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정리 하자면  

 

"자급제폰 사전예약 = 신용카드 할인 + 무이자 할부 + LTE 요금제 사용가능 + 빠른 배송"

으로 10만원 이상의 혜택을 보실수 있습니다 (카드사 마다 다르며, 스마트폰 가격에 따라 다릅니다) 배송이 빠르다는것도 가장 큰 메리트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니 이렇게 경쟁이 치열할수 밖에 없겠죠?


아이폰12 사전예약 통신사 예약


통신사 사전 예약시 장점

 

저는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실패했기 때문에 결국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했습니다. 통신사 매장 혹은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게 되면 자급제폰에는 없는 사은품을 받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광클을 하지 않고 편하게 예약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통신사 사전예약시 단점

 

예약이 쉽긴 하지만 배송이 빠르지도 않다는거죠. 쿠팡 같은 경우 물량 이상으로 사전예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확실한 물량확보와 빠른배송이 되지만,

 

통신사에서 예약할 경우 물량이 있지도 않은데 일단 예약을 받고 순차적으로 배송한다는 메뉴얼적인 답변만 내놓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더욱 커지고 있죠.

물량이 없다면 예약을 받지 않는다던지, 아니면 재입고 시점을 알려주어 소비자들이 마냥 기다리지 않게 안내를 해주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그남아 다행인건 5G 요금제도 저렴한것은 기존 LTE 요금제랑 비슷한것도 있다는것과 6개월의 무리한 할부를 설정할시 이자가 그남아 덜 붙는다는 거죠. 결국 단점이네요 ;;;

결론은  통신사 사전예약은 사은품만 장점 

"통신사 사전예약 = 할부이자 + 5G 요금제를 써야한다 + 배송이 기약이 없다 + 신용카드할인이 없다" 단점은 돈이 자급제폰에 비해 더든다 로 정리할수 있겠네요.

본 리뷰는 아이폰12 사전예약의 경험담 입니다. 다른 기종의 스마트폰은 제가 경험해본적이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